✅함께 보면 좋은 글


오늘은 풍수 인테리어중 가장 자주 나타나는 11가지 흉살 인테리어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집을 새로 지을 때나 이사할 때 주의하는 것이 좋으나 이사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각각의 흉살마다 풍수 문제 해결 방법이 있으니 참고시길 바랍니다.


1. 침대머리나 다리가 곧장 침실 입구로 향하게 두는 것

첫번째는 침대머리나 다리가 곧장 침실 입구로 향하게 두는 것 입니다. 이는 자는 동안 나쁜 기를 받기 쉽고 불면증이나 스트레스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침대 위치를 바꾸거나 입구와 침대 사이에 칸막이·관엽 식물을 놓아 흉한 기운을 막아야 합니다.

 

2. 가구는 입구에서 낮은 순서로

가구는 입구에서 낮은 순서로 배치해야 합니다. 입구 가까이 키가 큰 가구를 두면 기의 흐름을 방해하기 때문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3. 의자의 갯수

가족 수보다 많은 의자를 두는 것도 불길한 인테리어 입니다. 둬선 안 비어있는 의자에도 운기가 배당돼 전체적으로 가족의 운이 떨어집니다.

 

4. 창문 없는 화장실·욕실

창문 없는 화장실·욕실도 좋지 않습니다. 집안의 나쁜 기가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아 집안으로 역류할 수 있습니다. 창이 없다면 반드시 환기팬을 설치해야 합니다.

5. 어지러운 전선

각종 전자제품의 배선은 깨끗하게 정리해야 합니다. 이를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여 대충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어지러운 전선은 인간관계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 이 밖에 실내의 형살로 흉작용을 일으키는 배치가 몇 가지 있는데요.

 

6. 창살(槍殺)

일명 창살(槍殺)이라 해서 입구에서 봤을 때 정면에 책상이 있는 경우엔 각종 사건사고, 스트레스에 시달리기 쉽습니다. 입구와 책상 사이에 칸막이나 관엽 식물을 두면 어느 정도 액막이를 할 수 있다고 하니 식물로 액막이를 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7. 개구살(開口殺)

또 개구살(開口殺)이라 해 현관 정면에 엘리베이터 등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역시 문제가 스트레스에 시달리기 쉽습니다. 관엽 식물이나 한 쌍의 사자상, 철(凸)면 팔괘 거울 등을 입구에 둬 흉살을 중화시켜야 합니다.

8. 벽시계

출입구, 계단, 엘리베이터와 직면하고 벽시계가 있으면 손해를 입히는 손님이 자주 찾아옵니다. 시계 위치를 바꿔 거는 것이 좋습니다.

 

9.  예각인 물건

칸막이의 모퉁이 등 예각인 물건이 출입구를 향하면 정신적인 압박감이나 불안에 시달리기 쉽습니다. 칸막이 방향을 바꾸거나 풍경사진, 그림을 걸어 악한 기운을 눌러주도록 하세요.

 

10. 대들보

머리위로 대들보가 지나면 두통이나 우울, 정신적 압박, 집중력 저하에 시달리기 쉽습니다. 책상을 이동하거나 대들보에 방울, 표주박 등을 달고 벽지나 커튼으로 아예 대들보를 숨기는 게 좋겠습니다.

 

11.  마주보는 방문

방문끼리 서로 마주보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인간관계가 나빠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관엽 식물 화분에 수정을 놓거나 다른 한쪽 문에 동으로 만든 풍경을 달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